전도자료    메시시자료    주보자료

  :: 10월 6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일제히 예루살렘에 다시 모인지라   :: 분류 : 알림  
  :: 운영자 2019-10-06 12:04:09 , 223.39.146.5 , 조회 :28  
  :: File download   [hwp : 64 KB  Download: 33]


제  목
하나님의 전을 다시 건축하려고
본 문
에스라 2:1~2, 68~70
설교자
이양희 목사
일  시
2019.09.29


[서론]
 
 찬양대 찬양이 여러분의 신앙고백이 되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생의 모퉁이돌이 될 줄 믿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믿음이 뭡니까? 내 기준, 내 고집, 내 신념 말고... 한 분 하나님을 믿습니다.
 절대주권자 하나님과 구원을 믿습니다. 지금도 말씀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 기준,고집대로 신앙생활 하려고 해요. 말씀 받을 이유도, 3오늘 할 이유도, 예배할 이유도 없고, 주권도 무시되죠. 다 소용없어요. 하나님의 성전을 어떻게 세웁니까?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믿는 믿음으로 세우기 바랍니다.
 절대주권이기에 절대믿음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좌정하셔서 주의 종을 통해 말씀을 주십니다. 믿는 것이 신앙입니다. 신앙을 어떻게 세워야 합니까? 신앙이 뭡니까? 절대주권자 하나님께서 절대주권을 가지고 우리를 억만죄악에서 구원하셨습니다. 지금도 함께계시고, 말씀을 이루고 계십니다.
 이 신앙이 우리의 삶 속에서 삶 속에서 신앙생활이 된다면 성경에 약속된 모든 응답이 여러분의 것이 됩니다. 대부분 신앙 따로, 신앙생활 따로입니다. 신앙부터 바로 점검해야 합니다. 여전히 세상 바라보고, 육신의 생각에 사로잡혀있습니까? 빨리 점검해야 합니다. 만유의 주, 만물의 주 여호와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장로님 기도가 은혜되요. 강단말씀을 쫙 꿰어서 해요. 평상시 말씀 흐름 알아야 그렇게 기도할 수있어요. 주일날 받은 말씀이 나의 신앙이 되야 되고, 그 때 비로소 신앙생활이 되요. 교회 오면 장로,권사, 집사가 있는데 직장 가면 없어요. 오직 돈, 성공, 내 자녀예요. 만약 말씀이 내 신앙생활이 되면 성경의 축복의 약속이 전부 내것이 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목숨 걸고 돈, 성공하려고 해요.
 혹시 어떻게 저렇게 하나님 섬기지? 어떻게 복음의 말씀이 확실하지? 알고보니 참소망교회 장로,권사라. 그렇게 되기 바랍니다. 문제만 오면... 작은 실수도 용서 못하고, 증오하고, 원망하고.. 절대주권을 안믿어요. 누구도 원망할 것 없어요. 손해볼일, 억울한 일, 부당한 일 당했습니까? 하나님이 아십니다. 하나님이 절대주권으로 막을 수도 있는데 허락하셨어요.
 캠프하는 목사님이 학원을 오픈했어요. 지교회하겠다고. 축하하러 목포 갔어요. 여자전도사님이 한 분 오셨어요. 앉자마자 저는 이목사님이 호남 오셔서 영적 흐름을 바꾼게 너무 감사하다고 해요. 그러더니.. 첫번째 남편을 만났는데 속아서 결혼한 남자였대요. 그래서 헤어지고, 두번째 RTS신학생을 만났는데 이 사람은 천배 사기꾼이라. 자식 둘을 낳았는데 이혼해달라고 하는데 죽이려고 하니 헤어졌어요. 양육비 한푼도 안주는데 헤어졌어요. 그러다가 매주 강단말씀 붙잡고 기도했어요. 메세지 듣다가 상담 자격증 따자고 해서.. 먹을 것도 없는 상담 공부를 했어요. 상담 들어가니.. 멀쩡한 여자가 밤에 나이트클럽 가서 원나잇하고 자기들끼리 펜션 얻어서 남자랑 원나잇하고, 마약에 빠지고... 아무도 손을 못대요. 그런데 이 사람이 에수 믿는 상담사라. 다 믿고 영접을 해요. 복음이 있으니 정확히 영적 답 주고... 다 살려내요.
 우리는 바람 피워서 이혼한 남편 2명 없잖아요? 뭐가 문제입니까? 왜 절대주권자 하나님을 못믿습니까? 왜 기도 못합니까? 전도 이전에 신앙부터 정확해야 되요. 신앙이 분명해야 삶이 되고, 응답, 열매가 따라와요. 절대주권 인정하기 바랍니다. 내가 여수에 온게 아니고 하나님이 보냈습니다. 내가 이 교회 온게 아니고 하나님이 보냈습니다. 왜? 많은 많은 교회중에 또하나의 교회? 또 하나의 목사? 장로? 잃어버린 믿음 회복해서 호남,세계,후대복음화 하는 사람... 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오늘 일제히 예루살렘에 모였어요.
 가장 중요한 것이 우리 생각입니다. 지금 내 모습.. 내 생각, 내성격, 내 결정대로?... 최고로 응답받아야 하것이 생각입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믿는 믿음입니다. 부모 잘만나서? 어리석은 목사가 장로 잘못만났다고 탓합니다. 절대주권을 믿기 바랍니다.
 이 신앙을 회복하기 위해 전 백성이 일제히 예루살렘에 모였어요. 왜?


1. 참된 복음을 회복하기 위해
뭐가 참된 복음입니까?

1)원래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어요 .물고기는 물에서, 나무는 땅에 뿌리 내리고 살듯. 찬양이 나의 신앙고백이 되면 하나님이 받으시는 찬양이 됩니다. 그냥 찬양하면 그냥 노래예요. 기도할 때 나의 믿음으로 아멘하면 하나님이 받는 기도가 되고, 그냥 기도하면... 그냥 주문이 되는 것입니다. 성기교독이 나의 신앙고백으로 영광돌리기 바랍니다. 그런데 마음,신앙이 담기지 않는 노래가 있어요. 찬양 아닙니다. 노래입니다. 우리는 예배 시간에 앉아서도 딴 생각을 너무 많이 해요. 정말로 회복하기 바랍니다. 직장,가정에 돌아가서도 신앙 회복하기 바랍니다. 가정에서도 영적 긴장감을 놓치면 안되요. 노아가 지구에서 유일하게 구원받은 최고 축복 받았는데 영적 긴장감 놓치니 옷 다 벗고 자고.. 자녀들이 그걸 보고 조롱하고 그때문에 저주받아요. 어느 부모가 저주하고 싶습니까? 하나님이 저주하게 만든것입니다.
 안양동부교회는 불신앙하다가 망한 사람만 있는게 아닙니다. 목사님이 전국을 다니며 캠프해요. 완전 전도운동하는 교회가 됐어요. 드디어 제대로 전도를 아는 제자 100명 중직자 임직했어요. 현장에서 검증된 제자 100명을. 목사님과 온 성도가 캠프하는 교회로 바뀌고... 전에 재정맡은 장로님이 저에게 하는 말이.. 재테크는 꿈도 못꿨대요. 교회 건축 때문에. 집 담보잡혀서 교회 건축하느라. 그랬는데 하나님이 최장로님을 직장,산업,자녀,아내를 축복했어요. 교역자 사례비가 맨날 밀려요. 재정국장 되자마자 5천만원 현금 만들어서 교회에 빌려줬대요. 그런데... 또 5천만원... 또 5천만원... 그래서 2억.
 장로님이 청소도구 판매하는 장로님인데... 평촌 금싸라기 땅에 헐값으로 땅사서 건물 올렸는데... 하나님이 완전 다 축복해요. 생각이 전부입니다. 생각이 믿음입니다. 어려움, 역경 당해도 절대주권을 믿기 바랍니다. 설교 들으러 왔습니까? 경배하러 왔습니까? 예배하기 바랍니다. 영화롭게 하기 바랍니다. 뭘로? 믿음으로. 여러분의 믿음이 가장 기뻐받는 향기로운 예물되기 바랍니다. 인간은 영적 존재입니다.
창1:27-28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 최고 기쁜, 행복, 은혜입니다.
②2;1-17 하나님의 언약 안에 있을 때 참된 안식,평안이 끊이지 않습니다.
③창3:15 그런데 인간이 하나님 떠났는데 그리스도를 약속하셨어요. 고질적인 문제가 그리스도 이름으로 전부 정복되기 바랍니다. 여인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박살 낼 것입니다. 가난,무기력,우울... 전부 그리스도 이름으로 정복하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로 답내세요. 도망가지 말고... 저도 도망가고 싶고 주저앉고 싶을 때 많았는데 그때마다 그리스도 고백하고 체험했습니다.
출3:18 어린양의 피, 그리스도의 피 언약이 모든 재앙 저주를 넘어가게 합니다. 허물,죄 있는데... 십자가로 다 덮었습니다.
 사7:14 하나님 떠나 방황하며 존재적 두려움 속에 빠졌던 나에게 하나님이 찾아오셔서 지금도 함께 계십니다.
 이 축복을 성취하기 위해..


2)유일한 답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입니다.
지금도 지울 수 없는 기억이 있어요. 가정,가문,인생의 영적 흐름.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깨닫기만 했는데 하나씩 하나씩 모든 저주가 꺾이고 은혜로 되어져요. 예수가 그리스도입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지금도 우리 가운데 함께계시는 하나님입니다.
①요1:1-14 창조주 하나님이 사람의 모양으로 이땅으로 오셨습니다. 빌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하지 않고 사람의 모양으로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대속했습니다.
②고전 15:3-4 예언한 대로 죽으시고 부활했습니다. 요19:30 나와 가문의 모든 영적 저주문제를 다 끝냈습니다.
③요 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하나님 자녀의 신분,권세, 세계복음화의 약속... 다 주셨습니다.
 이게 신앙생활, 삶, 철학, 가치가 되기 바랍니다. 나는 어디다 가치를, 관심을 두고 있습니까? 복음, 그리스도가 되기 바랍니다.


3)복음의 절대성
복음은 절대적 가치가 있습니다. 왜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복음, 성령충만 외에 다른 길이 없다. 어떻게가 아닙니다. 다른 길이 없다.
①완전성 요 19:30 다 이루었다. 앞으로 당할 문제, 실수한 범죄... 모든 것을 십자가에서 다 끝냈습니다.
②영원성 요 14:16 너희 속에 영원히 계시리라. 하나님이 우리 안에 영원히 계십니다. 나를 버려요? 안버려요? 물어봅시다. 이번주에 바빠서 교회 안오면 하나님이 삐져서 나갑니까? 아니요. 영원히 함께 계십니다. 십자가의 피로 우리를 구속하셨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를 버릴 수 없어요.
③유일성 요 14: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 믿으면 언젠가 길을 만나는 것이 나니고... 예수가 곧 길,진리,생명입니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 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우리는 무엇을 믿습니까? 뭐가 참된 믿음입니까?


2.참된믿음 - 참된 복음이 우리 생각 속에 복음 되는 것입니다. 복음이 내 생각,선택 속에 복음 되는 것입니다.
1)자꾸 문제,갈등,위기 만납니다. 이 위기 앞에서도 믿음의 고백하기 바랍니다. 문제,갈등,위기 앞에 사람의 방법이 아니고... 하나님이 막을 수도 있는데 허락했습니다... 하나님의 숨은 계획을 찾으세요.
②사단은 언제든지 문제,갈등,위기를 가지고 우리가 복음 놓치고, 전도,선교 안되고 원네스 안되기를 원합니다.
③내가 갱신할 것은 무엇인가? 맨날 하나님,사단 탓만 하지 말고. 도덕,윤리,인간적 갱신 말고... 이번주에 주신 강단의 말씀이 뭔지... 말씀 회복하는 것이 갱신입니다. 제자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가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누구도 막을 수 없기에, 여수, 호남,세계,후대복음화를 누구도 막을 수 없기에 결론내렸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낙심하지 않는다. 문제 삼지 않는다. 모든 사람 다 살린다. 제가 맘 먹은 것입니다.


2)물질 앞에, 특히 이익 손해 앞에.
물질 앞에서도 올바른 신앙고백하기 바랍니다.
①신8:17-18 내가 능력있어서 돈을 버는 게 아니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다고 했습니다. 누가? 여호와 하나님이.  여러분이 번 돈을 내것 아니다, 하나님의 것이다라고 고백할 수 있기 바랍니다.
②(잠 15:16) 『가산이 적어도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크게 부하고 번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왜 번뇌가 많은가? 큰 가산을 다 잃을까봐. 그것보다 가산이 적어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절대주권자 믿기 바랍니다. 맨날 가난해야 합니까?
(잠 16:4) 『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쓰임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 악인도 악한 날에 적당하게 하셨느니라』
 너무 돈이 없어 굶어죽으면 하나님 버릴까봐 적당하게... 너무 많으면 허튼 짓 하니.. 적당히.
(전 2:26) 『하나님은 그가 기뻐하시는 자에게는 지혜와 지식과 희락을 주시나 죄인에게는 노고를 주시고 그가 모아 쌓게 하사 하나님을 기뻐하는 자에게 그가 주게 하시지만 이것도 헛되어 바람을 잡는 것이로다』
 생각이 어둡고 불순한 불신자들은.. 경제를 쌓아서 모았다가 하나님이 기뻐하는 자를 위해 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대기업 사장님들이 잠깐 가지고 있다가 하나님이 기뻐하는 자를 위해 주기 위해서.
 여러분은 돈 좇아갈 이유가, 돈에 노예될 이유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맘껏 축복해도 되는 사람 되면 됩니다.
③(말 3:7-12) 『[7]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 조상들의 날로부터 너희가 나의 규례를 떠나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런즉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에게로 돌아가리라 하였더니 너희가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돌아가리이까 하는도다 [8]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둑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둑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둑질하였나이까 하는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봉헌물이라 [9]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둑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1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메뚜기를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밭의 포도나무 열매가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12]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모든 이방인들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십일조 가지고 하나님을 시험해보라고 해요. 얼마나 축복하시는지. 그렇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3)성공 앞에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큰 성공을 해도 참된 믿음 고백할 수 있기 바랍니다. 뭐가 성공입니까?
①(눅 16: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작은 약속도 중요하게 여기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 성도들은 남들에게 돈을 꾸어줄지언정 빌리지 마세요. 머리가 될찌언정 꼬리가 되지 마세요. 저는 돈을 빌려주면 받을 생각 안합니다. 그냥 잊습니다. 동문 목사가 30만원 빌려달라고 해요. 빌려줬는데 달라는 말 안했습니다. 나는 절대주권자 하나님을 믿습니다. 필요하면 하나님이 또 채우시겠죠. 하나님이 그런 일을 경험하게 하신 것이겠죠. 여러분은 돈 빌리면 철저히 갚으세요. 차라리 없으면 굶어요. 돈 빌리지 말고. 그리고 작은 일에 충성스럽게.
②살전 2:19-20 내가 복음 전하여 구원받은 너희가 나의 영광의 면류관이 아니냐? 성공이 뭔가? 여러분이 복음 전하여 생명얻은 그 생명이 성공입니다. 생명얻은 그가 그리스도의 제자로 서는 것이 면류관입니다.
 어떤 장로님이 애니메이션 가르치면서 복음 전하고 작품도 만들어요.
③행 19:21 성공의 이유입니다. 바울이 아시아지역에 어마어마한 열매를 맺었는데 하는 말이...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큰 응답 받은 다음에... 교회가 어마어마하게 부흥되었는데 그것 내려놓고 내가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마 선교사님이 교회 부흥시켜놨는데... 로마에서도 밀라노에서도 연락이 와요. 얼마나 감사한지. 이 시대의 로마.. 미국, 유럽을 살려야 하겠습니다. 워싱턴에 계신 분이 남편이 전 세계 무기를 컴퓨터로 관리를 해요. 권사님 둘째 아들이 자폐아예요. 커서 힘이 세니 엄마를 제압해요. 그 앞에서 권사님이 절대주권 고백해요. 어느날 자녀가 꺾였어요. 전 세계 자폐아들 치유하고 있어요.
 70년 포로에서 이스라엘을 회복하기 위해 찾는 사람이 참된 복음 가진 사람입니다. 이 사람들이 일제히 예루살렘에 모였는데 하나님이 여기에 역사했습니다.


3.일제히 모인지라
1)번제단을 쌓았어요.
①성전 건축 이전에 하나님과의 영적 관계회복이 우선이다.
②모든 축복의 시작이다. 예배가.
③현실에 당하는 어려움, 앞날의 두려움.. 모든 것 앞에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겠다. 그 신앙고백으로 번제단을 축조하고 예물을 드렸어요. 초막절도 지내고... 교회가 크다고 큰 교회가 아닙니다. 교회에 하나님이 주신 언약과 비젼이 커야 되요. 목사님이 큰 사역을 감당해야 큰 교회입니다. 경남의 어느 교회가 우리보다 커요. 근데 목사님이 오직 내교회라. 오직 내 성도라. 이 좋은 목사님을 세계현장에 내놓으라고 말했어요. 우리 교회는 호남, 유럽을 살릴 교회입니다. 여러분의 비젼과 언약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 받으시는 향기로운 예물이 될 것입니다. 매일 예배단을 쌓으세요. 영적관계 회복이 급선무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이 우선입니다.


2)일제히 모였습니다. 전 이스라엘백성이 원네스됐습니다.
①공사할 인력, 자재를 준비하고
②성전지대도 고르고
③이때 이스라엘백성이 어마어마하게 감격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세워질 지대만 보고도 감격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기쁨의 눈물인지, 곡조의 눈물인지 알수 없을 만큼.
③착공예배를 드리고 실제로 공사를 착수했습니다.
 이제 포로 귀환했으니까 할 일도 많은데 번제단 세우고 성전 지을 지대를 고르는것을 먼저 했습니다.
포로갔다가 돌아올 때 첫번째 지도자가 스룹바벨입니다. 그래서 그 성전을 스룹바벨성전이라고 했습니다.


3)도대체 성전은 뭡니까?
①백성들과 하나님과의 만남의 장소입니다. 이 성전에서 하나님 만나고, 가정에서 하나님 만나면, 직장에서 하나님 만나면 거기가 성전이 됩니다.
②성전은 하나님의 임재, 교제를 상징하고, 하나님의 은총을 상징합니다. 이것이...
③그리스도를 통해 완성되었어요. 그리스도의 은혜 속에서 새틀을 갖추기 바랍니다.
저는 하나님의 사인이라고 봅니다. 기도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기도하면서 준비하세요. 건축헌금 하려고 합니다. 은혜주신 만큼만 하면 되요. 역사는 하나님이 하실 것입니다.


[결론]
여러분의 성전기둥은 어떻습니까? 견고합니까? 그리스도가 모퉁이돌 맞습니까?
 최고의 사역은 기도입니다. 최고의 헌신은 기도입니다. 기도부터 하세요.
 말씀 붙잡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이 성전을 세워가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앞장서서 쓰임받기 바랍니다. 이게 축복의 시작입니다.
 이 일을 위해 우리는 원네스하는 것입니다.
기도하고 있어요. 2010년도 와서 목회하고 있는데 10년이 다되가요. 내년부터는 전도운동의 새 틀을 갖출 것입니다. 이 3가지가 되면 더 큰 은혜로 함께하실 줄 믿습니다.

  :: Comment는 위의 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는 도구입니다.
내가 쓰는 한 마디의 글이 글을 쓴 사람에게 고통을 주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Comment ▼ Name:    Pwd:    Secret Code:
목록     
관리자 로그인   637
번호 분류 제    목 작성자 파일 등록일 조회
637 알림 10월 13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기도문) 운영자 114 KB 2019.10.13 16
636 알림 10월 13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우리도 너희와 함께 건축하게... 운영자 30 KB 2019.10.13 21
635 알림 10월 6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일제히 예루살렘에 다시 모인... 운영자 64 KB 2019.10.06 28
634 알림 9월 29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하나님의 전을 다시 건축하려... 운영자 139 KB 2019.09.29 32
633 알림 9월 29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하나님의 전을 다시 건축하려... 운영자 64 KB 2019.09.29 30
632 알림 9월 22일 여호와께서 말씀을 이루게 하시려고(기도문) 운영자 120 KB 2019.09.22 34
631 알림 9월 22일 여호와께서 말씀을 이루게 하시려고 운영자 29 KB 2019.09.22 40
630 알림 9월 15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여호와아께서 그의 백성과 그... 운영자 64 KB 2019.09.15 41
629 알림 9월 8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 -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운영자 64 KB 2019.09.08 48
628 알림 9월 1일 주일 1부 예배 메세지(기도문) 운영자 107 KB 2019.09.02 43